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임 윤두현 회장, 케이블TV 산업 위상 회복 총력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26 21:17 KRD2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윤두현 회장 #케이블TV 산업

윤두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9대 회장 취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케이블TV방송사(SO)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단체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9대 회장에 윤두현 前청와대 홍보수석이 공식 취임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26일 프레스센터에서 총회를 열고 지난 19일 이사회에서 선임된 윤두현 회장을 추인했다.

신임 윤 회장은 서울신문 사회부․정치부 기자로 활동하다 케이블TV 개국을 준비하던 보도채널 YTN으로 이동, 정치부․국제부 기자와 뉴미디어국 해외사업부장, 보도국 정치부장․국제부장을 두루 거쳤다. 이후 YTN 보도국장, YTN플러스 대표,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을 역임했다.

NSP통신-취임사하는 윤두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취임사하는 윤두현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케이블업계는 앞서 지난 17일 협회 이사진이 참여하는 회장 공모 인터뷰를 통해 윤 회장이 산적한 업계 현안들에 대해 이해의 폭이 넓고 기대이상으로 열정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고 이사회에 추천했다.

G03-8236672469

이로서 협회는 처음으로 케이블TV 업계 출신 인사를 회장으로 영입하게 됐다.

윤 회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언론과 케이블업계, 정부에 몸담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회원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업계 위기를 정면 돌파해 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윤 회장은 “이동통신 결합상품으로 방송이 ‘끼워팔기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방송콘텐츠 제값받기를 실현시키기 위해 전 회원사의 힘을 모아가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또한 ”케이블TV가 방송 산업에서 가장 큰 비중을 가진 매체임에도 불구하고 역할과 평가에 있어서는 제대로 인정받지 못해 왔다“면서 ”창의적인 한류콘텐츠 생산의 주역으로 세계최초 UHD방송과 같이 케이블TV가 강점을 가진 영역을 계속 개척해 나가는 등 회원사의 역량강화와 업계 위상 제고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