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닷컴, 고객 감성까지 터치…5가지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 선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4-22 18:38 KRD2
#롯데닷컴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이란 모바일 어플 구동시 사용자의 시선을 잠시 동안 붙잡거나 사용자에게 해당 사이트를 알리기 위한 모바일 화면의 초기 페이지를 말한다. 롯데닷컴은 자사 모바일 쇼핑 이용고객의 접속시간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각 시간대별 주 이용고객 성향에 맞는 스플래시 화면을 구축했다.

NSP통신-롯데닷컴 모바일 스플래시 (롯데닷컴 제공)
롯데닷컴 모바일 스플래시 (롯데닷컴 제공)

이번에 업데이트 된 롯데닷컴 스플래시는 중앙부에 접속시각을 알려주는 시계가 나타나 고객이 쇼핑 시간을 인지할 수 있다.

화면 구성은 오전 6시부터 10시, 11시부터 오후 2시, 오후 3시부터 5시, 저녁 6시부터 9시, 밤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총 다섯 구간으로 구분된다.

G03-8236672469

이 구간별 해당 시간대에 모바일 롯데닷컴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에 맞춰 화면 디자인이 변경되는 것이 특징. 예를 들어 오전 11시에 접속한 고객 앞에는 ‘언제 어디든 나만의 백화점’이라는 한 줄 카피와 함께 한잔의 차 그리고 노트가 펼쳐진 여유로운 느낌의 배경화면이 펼쳐지는 식이다.

문동재 롯데닷컴 디자인팀 매니저는 “최근 모바일 쇼핑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의 감성까지 자극할 수 있는 모바일 디자인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