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백화점, 여성매장 ‘스윗스토리’ 전시로 여심 공략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5-04-27 06:00 KRD7
#신세계(004170) #여성매장 #스윗스토리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세계 본점 컨템포러리 전문관 4N5에서는 오는 5월 30일까지 사탕, 설탕, 팝콥, 젤리, 아이스크림 등 달콤하고 고소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한 미술전시 ‘스윗 스토리전’을 펼친다.

예술의전당, 국립현대미술관, 뉴욕, 파리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6명의 실력파 국내 작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여성의류 매장이라는 독특한 장소를 앞세워, 디저트를 주제로 개성 넘치는 30여점의 작품들이 선보여진다.

먼저 봄을 대표하는 아름답고 환상적인 벚꽃을 팝콘으로 대신 표현한 구성연 작가의 사진 작품이 의류매장을 벚꽃 길로 만든다.

G03-8236672469

팝콘으로 벚꽃 형상의 풍경을 만들어 촬영한 사진 작품으로, 일상의 대표 간식인 팝콘이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하는 미술 재료로 변신했다.

다양하고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국대호 작가의 젤리빈(jelly bean)도 등장한다.

사과맛, 딸기맛, 바나나맛 등 과일향이 첨가된 젤리빈의 단맛들을 다양한 색감으로 표현한 유화작품이다.

또 사탕과 설탕, 초콜릿 등이 입안에서 녹거나 물에 번지는 장면을 회화적으로 포착한 김형섭 작가의 사진작품은 단맛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흰 공간을 배경으로 달콤한 사탕이나 아이스크림을 두고 장난감 군인들을 바로 옆에 배치하는 등 색감의 대비를 통해 달콤한 맛에 길들여져 헤어날 수 없는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임안나 작가의 작품도 여성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설탕으로 집 모양의 조형물을 선보인 최성임 작가의 입체작품, 디저트의 대표격인 케이크를 극사실적으로 표현한 이흠 작가의 유화작품 등 신세계 본점 4N5 곳곳이 달콤한 스토리로 가득 채워진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업계 최초로 매장 한층 전체를 미술관으로 꾸며놓은 이번 전시를 통해 평소보다 2배에서 3배 이상 많은 집객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조형언어로 표현된 미술작품을 여성의류 매장에 전시, 봄기운에 설레는 여성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