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본, 국제우편사업 설명회 개최…“수출 물류비 절감 앞장선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5-13 12:00 KRD2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 #국제우편사업 설명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준호)는 오는 22일 서울 중앙우체국 대회의실에서 국내 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국제우편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우본이 국내 인터넷쇼핑몰의 해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EMS 합포장 서비스(가칭)’와 수출 물류비 절감을 위해 새로 도입하는 ‘한중 해상특송 서비스(가칭)’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에 새로 도입하는 EMS 합포장 서비스는 해외 소비자가 여러 국내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배송지역을 우체국이 지정한 장소로 보내면 이를 하나로 포장해 우체국에서 국제특송(EMS)으로 보내준다.

G03-8236672469

한중 해상특송 서비스(가칭)는 2Kg이하 소형물품을 한국(인천)과 중국(위해)를 오가는 페리선을 이용해 운송비용을 낮춘 서비스다. 우본은 중국 우정청(EMS & Logistics Co-ctd)과 해상특송 서비스를 내달초부터 실시할 수 있도록 협의중이다.

또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에 국내기업의 성공적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청해 중국 온라인쇼핑 시장 현황 및 진출 전략 등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자상거래 수출에 관심 있는 기업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오는 21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지방우정청 국제영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