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지웰가족복지재단, 청소년 해외봉사단 모집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6-30 09:24 KRD2
#이지웰가족복지재단 #해외봉사단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제 7기 ‘청소년 해외봉사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청소년 해외봉사단은 매년 재단 측이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봉사단을 파견하고 있는 필리핀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참가자들에게는 글로벌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7기 청소년 해외봉사단은 내년 1월 3일부터 12일까지 9박 10일간 필리핀 올랑고섬의 보육시설을 방문하여 그곳 아이들을 위한 교육봉사, 노력봉사, 환경보호, 문화교류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도록 계획돼 있다.

G03-8236672469

특히 7기 봉사단은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건강한 가족환경 조성을 위해 현지 가옥 3채를 보수하는 노력봉사를 펼칠 뿐 아니라, 필리핀 여고생 대상의 성교육 실시, 부녀회의 가내 수공업 활동 참여 등을 통해 정신적, 경제적으로도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은 이지웰가족복지재단 홈페이지에 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유, 자신의 열정 등을 담은 자기소개서와 신청서 등을 업로드하면 되며 재단 측은 신청자 중 총 15명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웰페어 손승아 사회공헌 실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해외봉사에 참가해 국내와는 다른 환경 속에서 도전 하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일“이라며 “해외에 나가 나눔활동과 문화체험을 함께 경험하는 것은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 개인의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