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육영재단 창의융합교실, 제2회 별미캠프 개최…선착순 접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7-03 15:39 KRD2
#육영재단 #창의융합교실 #별미캠프
NSP통신-제2회 별미캠프 포스터
제2회 별미캠프 포스터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서울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창의융합교실(이사장 조수연)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세종대학교와 어린이회관 전역에서 ‘제2회 별미(美)캠프’를 개최한다.

별미캠프는 아이들이 우주과학에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관측, 이론, 강연, 공작,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는 어린이 캠프로 육영재단 창의융합교실과 세종대학교 물리천문학과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캠프는 전국 초등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학생들은 세종대학교 내에 위치한 천문대를 직접 방문해 관측 시설들을 관람하고 물리천문학과의 학과소개, 멘토링 등 진로체험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평소 우주과학에 호기심을 보였던 아이들에게 보다 유익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행사 첫째 날은 세종대 물리천문학과 선배에게 직접 망원경의 구조와 조작법을 배우고 함께 갈릴레이 망원경을 만든 후 어린이회관이 보유한 굴절망원경으로 여름철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천체들을 관측해보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둘째 날은 성운 만들기, 흑점 관측하기, 신나는 물놀이, 관측 미션 등 세종대 물리천문학과 성환경 교수님의 ‘성단’에 대한 강연과 더불어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지는 일정이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 40명 마감 예정으로 참가비는 교육비, 재료비, 보험료, 식비, 숙박비 등을 포함 1인당 15만원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