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초소형 와이파이 오디오 ‘UO링키지’ 내놔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07-05 16:15 KRD7
#SK텔레콤(017670) #초소형와이파이 #UO링키지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5일 고품질의 와이파이 오디오 제품인 ‘UO링키지(LINKAGE)’를 선보였다.

UO링키지(LINKAGE)는 말뜻 그대로 음악을 통한 사람들 간의 감성 연결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이 담겨 있는 제품.

이 제품은 초소형(가로19cm, 세로6cm, 폭 5.24cm)으로로 음원을 손실없이 재생(192kHz/24bit 음원의 FLAC 파일 재생)하는 하이파이(HiFi) 성능의 5W출력의 스피커 2개를 내장해 음악 및 영화를 원음으로 감상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애플의 무선 에어플레이(애플의 고품질 미디어 스트리밍 프로토콜) 공식 인증인 MFi(Made For i)를 획득한 제품으로 와이파이(DLNA, 미라캐스트) 등 유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뿐 아니라 마이크로SD 카드, PC, AUX, 인터넷 라디오, 멜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스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UO링키지는 또한 감성적인 LED 터치로 볼륨조절, 곡 이동, 재생 소스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등 버튼을 최소화했고 배(Ship) 모형을 모티브로 아크(Arc) 곡선의 안락함을 반영해 디자인됐다.

UO링키지의 멀티 스피커 기능은 여러 대의 UO링키지를 연결해 홈 오디오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사용자는 최대 10대의 UO링키지를 무선으로 연결해 각각의 기기를 중앙과 좌우측으로 설정, 강력한 서라운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UO링키지의 리모트 플레이 기능은 IP연결을 통해 원격으로 음악을 들려줄수 있는 기능으로 회사에서 집에 있는 아이에게 음악을 들려 줄 수도 있다.

UO링키지의 장점은 30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대형 홈 오디오 시스템과도 견줄 수 있는 손색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지난 CES, MWC, WIS 등에서 사전 공개 콤팩트한 디자인과 고사양으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은 UO링키지는 T월드 다이렉트 온라인을 통해 우선 출시한다.

판매 가격은 29만9000원이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