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8-03 11:09 KRD7
#풀무원홀딩스(017810) #로하스아카데미 #재능기부 음악캠프

충북 괴산·증평 초등학생 대상 재능기부 음악캠프…바른 식습관 및 생활교육 병행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들을 위한 재능기부 음악캠프를 연다.

NSP통신-로하스 숲속의 음악회 포스터 (풀무원 제공)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 포스터 (풀무원 제공)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는 3일~6일까지 충북 괴산에 위치한 로하스아카데미에서 재능기부 음악캠프인 ‘괴산·증평 초등학생이 함께하는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이하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로하스 숲속의 음악회’는 평소 문화 경험이 적은 괴산지역 학생들에게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유학파 교수들의 레슨을 통해 재능 있는 아이들이 발탁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기획됐다.

캠프 참가 대상자는 충북 괴산과 증평 지역 초등학교 4~6학년생 중 음악에 관심이 있거나 연주 경험이 있는 학생 30명이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나사렛대학교 음악대학 관현악과 조인상 학과장과 정석용, 이상재 교수 등 10여명의 교수진을 비롯해 학과 학생들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해 오케스트라, 앙상블 등 다양한 형태의 음악 공연과 수업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캠프가 시작되는 3일에는 자선음악단체 뷰티플마인드의 공연이 개최된다. 이후 5일에는 1:1 음악레슨에 참여한 재능기부자와 어린이들의 합동 공연이 진행된다. 두 공연 모두 온 가족이 참여, 관람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참가 학생들은 3박 4일간 풀무원 사내 연수원인 로하스아카데미 내 ‘패시브 하우스’에서 생활하게 된다. 풀무원 패시브하우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에너지 고효율 건축물로 지역주민과 임직원을 위한 ‘생활습관 힐링센터’로 사용되고 있다. 캠프 기간 동안 음악 교육 이외에도 ‘생활습관강의’, ‘밥상강의’ 등 생활습관과 식생활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김혜경 풀무원 로하스아카데미 본부장은 “평균연령은 높고 출산율은 낮아 상대적으로 어린이들의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괴산지역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재능기부자들과의 소통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배움을 함께 나눌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지역사회와 함께 공존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음악캠프는 충청북도·괴산군·증평군을 비롯한 여러 지방자치단체들이 후원했으며 남송희 중부지방산림청장, 윤충노 괴산 부군수, 박연섭 괴산군의회 의장, 허경재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사무총장이 방문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