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닷컴, 中역직구족 공략…쇼핑앱 ‘차이나 롯데닷컴’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8-19 10:07 KRD2
#롯데닷컴 #차이나 롯데닷컴 #하이타오족 #역직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닷컴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역직구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롯데닷컴은 중화권 고객을 위한 중문(中文) 모바일 쇼핑 어플리케이션(앱) ‘차이나 롯데닷컴’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차이나 롯데닷컴은 오직 중화권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집중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2월 오픈한 기존 ‘글로벌 롯데닷컴’ 사이트와는 별도로 약 1년 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쳤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NSP통신-차이나 롯데닷컴 모바일 페이지 (롯데닷컴 제공)
차이나 롯데닷컴 모바일 페이지 (롯데닷컴 제공)

차이나 롯데닷컴은 △상품 △결제 △배송 등 3가지 분야에서 시스템을 전문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우선 상품 분야에서는 중국 소비자와 한국을 찾는 요우커들에게 호응이 큰 상품 1만여개를 우선 선별했다. 중국 현지 전문가 그룹에게 자문을 받은 해당 상품들은 연내 5만개까지 늘어날 계획이다. 인기상품의 장점이 충분히 설명될 수 있도록 현지인 한족 번역을 거쳐 상품 상세 페이지를 개편했다.

또 중국 소비자가 이용하는 모든 결제수단이 통용될 수 있도록 고려했다. 알리페이를 비롯해 유니온페이, 텐페이, 페이팔, 중국 로컬카드까지 중국 고객은 차이나 롯데닷컴에서 평상시 이용하던 결제방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차이나 롯데닷컴은 오픈에 앞서 해외배송을 위한 물류시스템도 정비했다. 기존의 택배 주문방식으로는 EMS와 DHL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 2가지 경우의 배송방식이 추가로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배송에 대한 고객 문의가 가장 많은 역직구몰 특성상 차이나 롯데닷컴 콜센터엔 중국CS 전담반이 구성됐다. 오는 10월부터는 중국고객에게 익숙한 채팅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황현정 롯데닷컴 해외사업팀장은 “차이나 롯데닷컴은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역직구 시장에 걸맞게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했다”며 “꼼꼼한 현지인 휴먼 번역과 중국인 서포터즈의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현지인들이 편리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UI(User Interface; 사용자환경)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