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온·오프라인 융복합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 시행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21 10:29 KRD7
#신한은행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 #인터넷뱅킹 #온라인
NSP통신-(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은행은 영업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에게도 효율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를 시행한다.

스마트 맞춤제안 서비스는 영업점 직원 또는 스마트금융센터의 전문상담사가 고객의 자산현황과 투자성향, 시황 등을 분석 후 고객별 맞춤 제안서를 고객에게 발송하면 고객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제안서를 직접 확인하고 추천 받은 상품도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신한은행은 영업점에서 약 20페이지 이상으로 설계되는 고객별 맞춤 제안서를 인쇄해서 교부해 왔으나 스마트 맞춤제안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제안서를 받아볼 수 있고, 제안서의 보관이나 분실위험 없이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조회 및 인쇄가 가능하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한 자산조회 동의 프로세스를 적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엔 고객의 보유자산을 기반으로 한 맞춤 제안서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 지점을 방문해 자산조회 동의서를 작성해야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인 머니멘토(Money Mentor)의 업그레이드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최근 인터넷전문은행이나 핀테크 기업 진출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은행 고유의 업무인 자산관리의 온라인부분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차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