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흥군, 제2회 거금도시락 대축제 때 초대형 김밥 만들어

NSP통신, 김동언 기자, 2015-10-01 17:05 KRD7
#고흥군 #거금도 #김밥 #축제
NSP통신- (고흥군)
(고흥군)

(전남=NSP통신) 김동언 기자 = 작은 제주도라 불리는 고흥 거금도 거금대교 광장 일원에서 아름다운 섬과 가을 바다가 함께 하는 ‘제2회 거금도(島)시(示)락(樂) 대축제’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민간주도·관협력형 해양문화 힐링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거금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직된 거금도 힐링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고흥군이 후원하며,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4100만 원의 사업비로 치러질 계획이다.

축제가 열리는 거금도는 주변의 아름다운 해안 풍광과 함께 소록도, 거금대교, 적대봉, 거금생태공원, 거금둘레길, 거금해양낚시공원 등을 잇는 고흥군 최고의 관광코스로 한 축을 이루는 있는 곳이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축제는 단순한 흥미 위주의 축제를 넘어 지역의 해양관광자원과 지역특산품을 알리는 차별화된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되고 있다.

2일간의 축제현장을 미리 살펴보면 축제 첫날인 9일은 거금도의 관문인 쌈지공원에서의 기원제를 시작으로 국악한마당, 흥양예술단의 축원제,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또한 이날은 전국 최고의 품질과 생산량을 자랑하는 고흥 김과 해풍을 맞고 자란 알차고 맛있는 고흥 쌀의 위상과 품격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 유일의 복층교량인 거금대교 1층 자전거 도로에서 관광객과 군민들이 함께 1040m의 초대형 김밥만들기 한국 기네스 도전과 김밥 나눠먹기 특별행사를 가질 계획이다.

이어 10일 마지막 축제날에는 마을별 윷놀이 대회와 각설이 공연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기타 부대행사로 꽃·토피어리(이끼인형) 테마파크, 소망리본․장승․분재전시관, 거금대교 건설 사진전, 지역특산품 전시판매장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 오감을 만족시킬 풍성한 축제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축제장 주변에는 119안전센터와 금산보건지소 지원으로 의료 자원봉사 부스를 운영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노약자 등을 위한 쉼터 부스를 설치해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군은 지역화합과 발전에 뜻을 함께한 지역민들의 재능기부 등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축제 행사준비로 군민들과의 유대감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알찬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오곡백과 무르익어 가는 가을과 함께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아름다운 거금도의 수려한 해안경관과 고흥의 풍부한 먹거리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축제장을 방문해 복잡한 일상생활을 잠시 잊어버리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동언 기자, nsp320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