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체 처리반 남자의 이야기 ‘사울의 아들’ 예고편공개…강렬함으로 흡수

NSP통신, 김소연 기자, 2016-02-06 20:42 KRD7
#사울의아들 #시체처리반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소연 기자 = 제68회 칸영화제에서 신인감독의 데뷔작으로는 이례적으로 심사위원 대상 등 4관왕을 수상하며 화제작으로 떠오른 영화 ‘사울의 아들’이 강렬한 티저 예고편에 이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사울의 아들은 1944년 아우슈비츠의 제1 시체 소각장에서 시체 처리반인 ‘존더코만도’로 일하는 남자 ‘사울’이 수많은 주검 속에서 아들을 발견하고 그의 장례를 치르기 위해 일탈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지난 제7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고 다가오는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총 33개 노미네이트, 32개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수상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올해의 데뷔작’이다.

G03-8236672469

라즐로 네메스 감독은 당시 아우슈비츠의 모습을 화면에 완벽하게 담아내기 위해 35mm 필름을 사용,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완벽하게 화면에 구현했다.

주인공에게만 초점을 맞춘 클로즈업 샷과 시점 샷, 4대 3 화면비로 사울의 시선을 따라가며 생생하게 그 현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날 것 그대로의 과감한 사운드는 마치 그 현장에 같이 있는 듯한 사실적인 체험을 선사한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이러한 감독의 의도대로 주인공 사울의 시점에서 마치 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영화의 스토리를 따라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해외 유수의 매체들이 극찬하고 많은 국내 영화팬들이 기다리는 사울의 아들의 사실적인 사운드의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이번 예고편은 제한적인 화면 비율과 절제돼 더 강렬한 음악의 사용으로 차별화된 영상과 사운드를 기대하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내 아들, 묻어줘야 해요.” “랍비, 당신이 필요해요” 라고 읊조리듯 속삭이는 짧지만 임팩트 있는 대사가 더해져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예고편 속 버라이어티, 인디와이어, 가디언, 사이트앤사운드, 필름코멘트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에 이어 “차별화된 주제와 용기로 버무려낸 이례적이고 독보적인 데뷔작” 이라는 가디언 지의 한 줄 평이 눈길을 사로잡으며 계속해서 거칠고 공감각적인 영상을 따라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107분의 충격 / 그 이상의 체험” 이라는 카피가 가슴을 뜨겁게 만든다.

극도의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오랜 기획과 고증을 거쳐 촬영, 무대, 음향, 편집 등 기술적인 미학을 강조해 당시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완벽 재현한 영화 사울의 아들.

‘올해의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게 한 “지금껏 본 적 없는 가장 강렬한 이야기” 카피에 이어서 주인공 게자 뢰리히의 얼굴을 가만히 비춰주는 마지막 장면까지 관객들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하다.

이처럼 기억에 남는 음악과 간결한 대사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예고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사울의 아들은 2월 25일 개봉한다.

NSP통신/NSP TV 김소연 기자, goodjo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