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금융, 만디리은행과 MOU 체결…인도네시아 진출 본격화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3-02 11:30 KRD7
#NH농협금융 #인도네시아 진출 #만디리은행 #MOU
NSP통신-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사진 왼쪽)과 만디리은행 부디 사디킨(사진 오른쪽) 은행장이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금융)
NH농협금융 김용환 회장(사진 왼쪽)과 만디리은행 부디 사디킨(사진 오른쪽) 은행장이 상호협력 및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NH농협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금융 지난 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만디리은행 본점에서 인도네시아 만디리은행과 상호 협력 및 인도네시아 농업금융 발전을 위한 합작사업 등에 관하여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만디리은행은 자산, 자본, 대출 및 예금 잔액 기준 인도네시아 최대 은행으로, 정부가 지분의 60%를 보유한 국영은행이며, 2천 3백여 개의 지점과 1만 5000여 대의 ATM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농업금융을 통한 인도네시아 농촌개발을 위한 은행 뿐 아니라 보험, 리스, 마이크로 파이낸스 등 금융 분야 전반에 걸쳐 각 기관이 보유한 금융 노하우와 사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동 지분투자 등 전방위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농협금융은 농업 관련 대출, 농가 신용보증, 농업 관련 보험 등 다양한 농업금융 노하우를 기반으로 만디리은행과 인도네시아 농업금융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만디리은행은 농협금융의 인도네시아 진출이 인도네시아 농업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및 일반 민영은행들과 접촉하여 현지은행 인수 또는 지분투자를 통한 공동경영 등을 협의해 왔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농업금융을 활용한 다각적 사업모델 및 진출방식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