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폰터스, 유브릿지와 카링크 지원 내비게이션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5-16 09:00 KRD2
#현대폰터스 #유브릿지 #폰터스 P470C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현대폰터스(대표 이재신)와 유브릿지(대표 이병주)는 상호 협력을 통해 폰터스 P470C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7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며 정확한 실시간 교통정보 TPEG(KBS MOZEN TPEG)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길 안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지니 2D를 탑재했으며 목적지 바로 앞까지 안내하는 지능형 경로 탐색 기능도 제공한다.

소비자가 원하는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이 연동되는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제공되는 제품이다. 인포테인먼트는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을 넘어, 각종 정보를 제공받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준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맞춰 애플과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도 미러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유브릿지는 국내외 차량용 내비게이션 미러링 시장에서 ‘카링크’를 앞세워 구글 등 글로벌 다국적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대 폰터스와 유브릿지 두 업체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자동차의 내비게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카링크 전용 내비게이션 '폰터스 P470C'는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들어 '카링크' 솔루션을 탑재한 내비게이션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가운데에도 전통의 현대폰터스 제품이기 때문이다.

G03-8236672469

유브릿지의 미러링 사업부 문필봉 팀장은 “전통의 내비게이션 브랜드 폰터스와 최근 핫 이슈인 카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와의 결합이 설레고 기대된다”며 “향후 폰터스 고객들에게 최신 서비스와 최적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