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16 플레이 엑스포’ 개막…수도권 최대 게임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5-17 10:31 KRD7
#킨텍스 #플레이엑스포 #수도권 최대 게임쇼 #경기콘텐츠진흥원

고양 킨텍스 19~22일

NSP통신-수도권 최대 게임쇼 모습 (다이소)
수도권 최대 게임쇼 모습 (다이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게임쇼 ‘2016 플레이엑스포(이하 플레이엑스포)’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최대 게임 생산지인 경기도가 아시아 대표 게임 비즈니스마켓으로 발전, 게임 산업의 미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엑스포는 기존 기능성게임에만 한정돼 있던 ‘굿 게임쇼 코리아(구 행사명)’에서 벗어나 한국 게임 산업이 지닌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서 첫 선을 보인다.

G03-8236672469

온라인·모바일 게임은 물론 미래형 콘텐츠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같은 게임트렌드를 반영한 모든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주요 참가업체로 소니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커진 대형부스에서 다양한 출시작과 새로운 콘텐츠로 VR 세상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NSP통신
NSP통신-수도권 최대 게임쇼 모습 (킨텍스)
수도권 최대 게임쇼 모습 (킨텍스)

또 모션디바이스는 국내최초로 VR게임과 모션 시뮬레이터를 결합, INTERACTIVE VR 콘텐츠인 ‘탑발칸’을 플레이엑스포에서 최초로 소개할 예정이다.

탑발칸은 발칸포의 움직임을 리얼하게 재현하는 시뮬레이터와 VR게임이 결합되어 현실감과 몰입감을 극대화시킨 게임이다.

이 외에도 체감형 플랫폼인 ‘탑RC’, VR롤러코스터 콘텐츠로 이뤄진 시뮬레이터 ‘탑롤러코스터’ 등 다양한 게임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넷마블과 웹젠 등 온라인게임의 메이저 기업에서부터 드래곤 플라이, 이기몹 등 모바일 게임개발사들 그리고 중국 바이두 외에 8개사가 공동관으로 참여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온라인·모바일게임을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