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웃어라 세계인' 세계인의 날 행사 성료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6-05-21 15:29 KRD7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세계인의 날 #광산구청

세계인의 날 행사와 광산구세계음식문화축제, 문화공연과 음식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 이어져

NSP통신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소장 김상진)와 광산구청(청장 민형배)은 세계인의 날을 맞아 21일 광주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세계인의 날 웃어라! 세계인!’ 행사와 ‘제4회 광산구세계음식문화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와 광산구청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이번행사는 김상진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손현우 주광주중국총영사, 이영순 광산구의회의장, 김광란 광산구의원 및 지역주민, 결혼이민자, 재한 외국인 근로자·유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남부대 태권도시범단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소리모아 합창, 전통춤, 태극부채춤, 중국전통악기 연주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졌다.

G03-8236672469

이 밖에 사랑의 우체통, 세계전통의상체험, 세계전통놀이체험, 전통소품만들기체험, 키즈존(에어바운스 놀이터)·달콤스윗존 운영, 배꼽테라피건강체험,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아울러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는 ‘찾아가는 외국인 도움센터(광산경찰서,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 국가인권위원회·다누리콜센터 상담 등을 운영, 외국인들을 위한 고충 및 체류관련 상담으로 참석한 외국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제4회 광산구세계음식문화축제’가 함께 개최돼 8개국의 다양한 세계음식을 시식, 중국전통차전시및시음회를 통해 행사의 참석한 외국인들의 입맛을 책임졌다.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 김상진 소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세계인의 날 행사를 통해 서로 깊이 알아가고 존중하는 기회가 되며 세계인이 화목하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광주전남 지역을 만드는데 우리모두가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세계인의 날과 세계음식문화축제가 함께하는 의미있는 자리이며 ‘투게더 세계인’으로 웃으며 살 수 있는 조화를 이루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출입국관리사무소는 광주·전남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한국사회 적응과 정착을 돕기 위해 사회통합프로그램, 이민자조기적응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