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데이식스(DAY6), 해외 첫 단독 공연 성료…泰 콘서트 4000 팬 운집 ‘북적’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6-08-23 20:29 KRD7
#데이식스 #DAY6 #태국 콘서트
NSP통신- (JYP)
(JYP)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데이식스(DAY6)가 첫 번째 해외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글로벌 밴드로서 가능성을 열었다.

5인조 밴드 데이식스(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는 지난 20일 태국 방콕에서 단독 콘서트 '데이식스 라이브 콘서트 드림 인 방콕(DAY6 Live Concert Dream In Bangkok)'을 개최했다.

이날 데이식스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능력을 갖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밴드답게 댄스·팝·록·발라드 등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뽐내며 커버곡과 미발표곡을 포함한 30여 곡을 칼합주에 맞춰 3시간 동안 풍성한 무대를 만들어냈다.

G03-8236672469

특히 멤버들이 태국 유명 싱어송라이터 스탬프(Stamp)의 '만콩뻰쾀락'(그것은 사랑입니다)를 가창하자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환호가 터져나오는 등 폭발적 반응이 이어지기도 했다.

데이식스의 이번 태국 콘서트는 단독으로 진행한 첫 해외 콘서트임에도 불구하고 태국 팬들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주변국 팬들까지 4000여 명이 모여들어 해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지난 4월 두 번째 정규 앨범 '데이드림(DAYDREAM)'을 발매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밴드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미국을 포함한 7개국 아이튠즈 케이팝(K-POP)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싱가폴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3개국 앨범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