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금융투자, 투자관심종목 추천 ‘빅터’ 서비스 오픈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8-30 12:12 KRD7
#신한금융투자 #빅터 #투자 #종목 #주식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핀테크 전문기업인 스마트포캐스트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현재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종목을 추천하는 ‘빅터(Big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빅터’는 상장 기업의 성장가능성(펀더멘털), 이 상장기업에 대한 투자자의 기대심리 등 온라인상에서 유통되는 모든 주식관련 정보를 빅데이터 방식으로 분석해 주가 방향을 예측한다.

또한 해당 종목에 대한 각종 기사 그리고 SNS에서 유통되는 모든 정보, 온라인 반응 등을 통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추출해 관심이 높은 종목을 추천한다. 추천된 관심종목은 주가 향방에 대한 예측 율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며 신한금융투자 측은 전했다.

G03-8236672469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인 ‘S캐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전략본부 김형환 본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진행된 스마트포캐스트와의 제휴의 결과이자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얻기위해 증권사를 찾는 고객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