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 SSG닷컴, 스타필드 하남에 O2O전문매장 ‘슈퍼샵’ 첫선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9-01 11:18 KRD7
#신세계(004170) #SSG닷컴 #O2O매장 #슈퍼샵 #스타필드 하남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그룹의 통합온라인몰 SSG닷컴이 오는 9일 경기도 하남시에 문을 여는 ‘스타필드 하남’에 O2O(온·오프라인 연계) 전문매장 ‘슈퍼샵(Super Shop)’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NSP통신-SSG닷컴 슈퍼샵 (신세계 제공)
SSG닷컴 '슈퍼샵' (신세계 제공)

스타필드 하남에 109㎡(33평) 규모의 입점하는 슈퍼샵은 소비자가 슈퍼샵 매장에서 SSG닷컴의 상품을 대형 디스플레이 또는 매장에 비치된 실물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신개념 O2O 전문매장이다.

전자가격표시기(ESL)을 통해 매장에서 온라인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가격표시기에 표시된 바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가격 그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200만개가 넘는 SSG닷컴의 유·무형 상품들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하고서 온라인 가격 그대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중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다. 슈퍼샵 매장에는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부터 리빙·인테리어 소품까지 트렌드를 이끄는 700여개의 실물 상품을 비치했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슈퍼샵 매장은 스마트 스탬프, RFID(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대상을 식별하게 해주는 장치), 터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사이니지(디스플레이 광고게시판) 등 다양한 IT기술과 시스템을 접목했다.

매장 한쪽에는 ‘카드 터치 스페셜 존’을 마련해 온라인 상품 RFID 카드를 스캔할 경우 멀티 디스플레이에 상품의 360도 VR(가상현실) 이미지가 보여지도록 구성했고 ‘슈퍼샵 모드’ 상태에서 바로 바코드를 찍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의 온라인 상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터치 형식의 디지털 사이니지도 마련해 시즌 테마·랭킹·핫딜 콘텐츠 등을 탐색하고 앱을 통해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슈퍼샵은 단순히 일반 상품들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비콘, RFID, 디지털 사이니지 등 주요 IT기술을 활용해 만든 진화된 쇼핑 공간을 구성한 만큼 스타필드 하남의 주요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슈퍼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행사 응모를 하고 슈퍼샵 매장에서 바우처를 수령하면 추첨을 통해 총 2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제공한다. 또 슈퍼샵을 방문해 스마트 스탬프를 찍으면 슈퍼샵 상품을 최고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을 방문 고객 전원에게 제공하고, 슈퍼샵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1만원까지 구매금액의 10%를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