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베트남은행, 호안끼엠·빈푹 지점 동시 개점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9-07 13:45 KRD7
#신한은행(055550) #신한베트남 #호안끼엠 #빈푹
NSP통신-신한은행 윤승욱 부행장(왼쪽 첫번째)과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이혁 대사(왼쪽에서 다섯번째), 베트남 중앙은행 금융감독원 웬 티 트 흐엉(Nguyen Thi Thu Huong) 국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등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신한은행 윤승욱 부행장(왼쪽 첫번째)과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이혁 대사(왼쪽에서 다섯번째), 베트남 중앙은행 금융감독원 웬 티 트 흐엉(Nguyen Thi Thu Huong) 국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등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베트남은행은 지난 6일 호안끼엠 지점과 빈푹 지점을 동시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베트남 진출 외국계 은행 중 최다인 17개 점포를 보유하게 됐다.

호안끼엠 지점이 위치한 호안끼엠 지역은 한국의 명동과 유사한 곳으로 유수의 글로벌 은행과 총 14개의 현지 은행이 밀집돼 있다. 현지 소상공인들의 거래가 많은 지역으로 현지 여성지점장 ‘도티 흐헝 야이’를 임명해 향후 리테일 특화점포로 운영하면서 현지은행들과 경쟁할 예정이다.

빈푹 지점은 하노이 북서쪽 빈푹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 8개의 공단을 중심으로 다수의 한국계 및 현지 기업들이 상주해있다. 현지 기업 영업의 거점 점포 역할을 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특히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번 빈푹 지점 개점으로 하노이를 중심으로 북쪽 타이응웬, 동쪽 박닌 등 핵심 공단지역을 잇는 기업형 거점 점포망을 완성하게 되었다.

이날 개점식 행사는 인근 병원 환자들을 위한 기부금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승욱 신한은행 부행장은 “신한베트남은행은 외국계은행 및 현지은행 간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E-Tax, 실시간 타행이체, 모바일 뱅킹 써니클럽 도입 등 편리한 서비스와 고객 관계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진출과 현지화를 동시에 달성하는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을 위해 현지 특성을 반영한 상품개발과 현지 지점장 임명을 확대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차별적 글로벌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