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NK금융,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아시아퍼시픽’ 2년 연속 편입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9-08 15:41 KRD7
#BNK금융지주(138930) #다우존스 #아시아퍼시픽 #부산은행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BNK금융지주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지수인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BNK금융지주는 지난해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최초 편입된데 이어 올해도 편입돼 우량 금융그룹으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는 재무적 성과와 함께 기업의 지배구조, 환경, 사회책임 경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와 사회적 책임투자의 글로벌 표준이다.

G03-8236672469

BNK금융지주는 “안정된 지배구조, 사회공헌활동, 리스크 관리 등에서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환경 분야에서 친환경 정책과 관련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노력들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DJSI에 편입됐다”고 편입 이유를 밝혔다.

DJSI 2년 연속 편입에 성공한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은 “금융회사는 고객들에게 우수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금융을 통해 기업과 고객,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BNK금융의 이러한 노력들이 해외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지역금융그룹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