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치동정

정세균 의장, 유르키 카타이넨 유럽집행위원회 부위원장 접견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6-09-22 16:40 KRD7
#정세균의장 #국회의장 #유르키카타이넨 #유럽집행위원회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정세균 의장은 22일 오후 2시 국회의장 접견실에서 유르키 카타이넨(Jyrki Katainen) 유럽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의 예방을 받았다.

정의장은 “이번 한국방문이 한국과 EU간의 경제적 협력을 강화하고 한국기업의 투자유치를 확대하기 위함인 만큼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EU와의 FTA를 적극적으로 지지했고 체결되어서 기뻤는데 최근 한국의 대 EU 수출이 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유르키 부위원장은 “한국과 EU간의 수출입 불균형은 현재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유럽연합 내부의 경기 저조 맥락에서 생각해보면 그리 나쁘지 않는 성적”이라면서 “오히려 EU의 한국 물품에 대한 개방화 정도는 상승하고 있는 추세로 보여진다”고 대답했다.

G03-8236672469

또한 “현재 EU의 경제정치 세계적인 걱정과 불안이 많지만 내부적으로는 오히려 통합의 긍정적 효과에 대한 기대가 많은 상황에서 한국 민간부분이 많은 기회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에 협력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장은 “EU의 정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면 수출실적 저조가 이해되지만 국민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면서 “앞으로 상품과 교역, 서비스 부분에서 더욱 활발한 교류가 있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