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중공업, 선박 건조 늘리며 이익 회복세 수주전망 점점 개선 전망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6-10-18 07:22 KRD7
#현대중공업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선가 상승 압력의 시그널은 이미 올해 초부터 나타나고 있었다.

철광석 가격이 연초에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원화 강세는 올해 들어 계속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 두가지는 외화선가를 높이는 매우 주요한 요인들이다. 또한 엔화 강세폭이 원화 강세폭보다 더 높았다는 점도 선가 상승의 중요한 시그널이다.

G03-8236672469

선가 상승은 상선 100% 사업구조를 갖고 있는 현대미포조선의 주가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

한국의 수주잔고가 매우 많지 않다라는 점이 급격한 선가 상승으로 나타나고 있지는 못하고 있지만 오히려 한국 조선소들은 수주잔고를 적정 수준을 유지해 중국 조선소들이 선가를 함께 높이는 것을 견제할 필요가 있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선박 건조를 늘리면서 이익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 경쟁조선소들의 경쟁이탈은 가속화되고 있으며 수주전망은 점점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