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 태국서 봉사활동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11-09 09:46 KRD7
#대한항공(003490)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 #태국 #봉사활동

마을길 시멘트 포장, 한국문화 소개, 의료물품 전달

NSP통신-대한항공 사내봉사단원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원들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대한항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항공(003490) 사내봉사단인 ‘사랑나눔회’회원 20여명은 지난 11월 4일부터 9일까지 태국 북부 치앙다오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태국 북부 치앙다오는 태국말이 통하지 않는 고산족이 주로 거주하며, 빈곤한 주민이 많고 교육과 복지 혜택이 거의 없는 곳.

대한항공 봉사단은 현지 마을길 시멘트 포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에게 한국 음식 및 놀이를 소개해 한국 문화를 알리고 영양제, 감기약, 소염진통제, 피부연고 등 간단한 기본 의약품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사랑나눔회’는 부산지역 테크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04년 결성해 매년 국내지역과 해외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대한항공에는 27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각 봉사단은 회사의 지원 아래 고아원, 장애우 시설, 요양원 등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은 지난 3월과 8월 지진과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필리핀 지역에서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고, 지난 5월에는 네팔 치트완 지역 주민을 위해 고아원 시설 보수 및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나눔경영 활동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 국내외에서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기업 문화를 활발히 만들어 가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