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게임테일즈, 인디게임 개발사 ‘롤링피플’ 인수합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6-11-23 09:55 KRD7
#게임테일즈 #롤링피플 #인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는 히어로즈 리그 출시 이후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을 향한 첫 걸음으로 인디게임개발사 롤링피플(대표 정병용)을 인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

게임테일즈는 2013년 설립되어 몬스터어드벤처, 시소팡, 와리가리 시리즈, 히어로즈 리그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게임사다.

특히 올해 2월에는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유저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히어로즈 리그’를 선보였다. ‘히어로즈 리그’ 성과를 기반으로 게임테일즈는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하기 위해 전도유망한 인디게임 개발사인 롤링피플과 함께 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롤링피플이 개발한 ‘Z-Slugger’는 모바일 3D 액션 디펜스 장르로 몰려오는 좀비와 다양한 트랩을 전략적으로 제거하면서 방어하는 게임이다. 타임어택, 생존자 구출 작전, 풍선 터뜨리기 등 다양한 미니게임까지 즐길 수 있어 글로벌 흥행 가능성까지 인정받기도 했다.

게임테일즈는 이러한 가능성이 양사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직접 게임 개발, 론칭을 진행해 온 게임테일즈는 롤링피플 인수합병을 발판으로 더 나은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글로벌 게임사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퍼블리셔나 투자자 등을 모집 중이다.

한편 게임테일즈는 Z-Slugger 외에도 국내 초대형 엔터테인먼트사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프로젝트S(가제)’를 준비하고 있다.

게임테일즈 정성환 대표는 “좀비를 소재로 한 재미있는 3D 액션 디펜스 게임 Z-Slugger를 개발한 롤링피플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즐거운 게임, 따뜻한 게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게임테일즈의 이념에 부합하는 게임을 선보이며 성장해나갈 테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