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NH앱캐시' 아이폰 버전 선봬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12-02 10:08 KRD7
#NH농협은행 #NH앱캐시 #아이폰 #금융 #결제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이 지난달부터 서비스 중인 ‘NH앱캐시’의 아이폰 버전(iOS)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NH앱캐시’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벤치마킹한 신종 금융 앱서비스다.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된다. 스마트폰만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 및 인터넷, 모바일쇼핑몰에서 현금카드 간편결제가 지원된다.

G03-8236672469

이번 ‘NH앱캐시’ 아이폰 버전은 애플사(社)의 NFC API 비공개 정책이다. 안드로이드버전과 같은 비접촉 방식의 출금서비스가 아닌 코드입력 방식을 적용하게 됐다.

NH앱캐시에서 생성된 ‘출금인증코드’를 자동화기기에 입력해 간편출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및 O2O현금카드 결제에서도 ‘QR코드’ 및 ‘바코드’ 방식의 간편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특히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유심칩을 통해 인증번호를 불러오는 절차가 없다”며 “때문에 통신사의 승인번호 수신과 동시에 NH앱캐시 어플에서도 난수 문자를 인증센터로 발송해 금융보안을 더 강화시켰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