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게임업계 홍보모델 경쟁 가속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1-06 17:22 KRD2
#피에스타 #러블리즈 #김주현 #공승연

공승연-권혁수 러블리즈 피에스타 김주현 트와이스 등 잇따라 게임 알리기 나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업계가 자사의 게임 알리기를 위해 홍보 모델 경쟁에 본격 나서고 있다. 국내 게임시장이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시선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지난해 ‘씨스타’를 홍보모델로 기용한 ‘해전1942’를 비롯해 ‘아이오아이’를 내세운 ‘백발백중’, ‘소녀시대의 태연’를 모델로 한 ‘검과마법’ 등 많은 게임들이 걸그룹 등 인기스타를 앞세운 홍보 전략을 내세웠다. 이중 효과가 좋다고 판단한 룽투코리아는 지난해 12월 소녀시대 태연과의 ‘검과마법’의 홍보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도 했다.

NSP통신-던전앤파이터의 겨울 업데이트 홍보모델 공승연.
던전앤파이터의 겨울 업데이트 홍보모델 공승연.

근래에도 걸그룹 등 인기 스타들의 게임 홍보 모델 발탁은 이어지고 있다.

우선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홍보모델로 배우 공승연과 권혁수를 발탁했다.

G03-8236672469

오는 19일부터 ‘던파’의 열세 번째 정식 캐릭터 ‘여프리스트’ 업데이트를 비롯한 대규모 신규 콘텐츠가 순차 오픈될 예정으로 공승연과 권혁수가 ‘던파’의 홍보 활동에 뛰어든다. 공승연과 권혁수가 등장하는 홍보 영상은 19일 ‘여프리스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NSP통신-소녀함대의 홍보 모델 러블리즈.
‘소녀함대’의 홍보 모델 ‘러블리즈’.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미소녀 해상 전략 시뮬레이션 ‘소녀함대’의 홍보 모델로 8인조 인기 걸그룹 ‘러블리즈’를 발탁하며 본격 행보에 나섰다.

‘러블리즈’는 1월 출시를 예고한 ‘소녀함대’ 온오프라인 광고는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현재 게임펍은 지난 5일 소녀함대의 러블리즈 화보 이미지를 공개하며 게임 알리기를 시작했다.

NSP통신-수호삼국지의 홍보모델 피에스타.
‘수호삼국지’의 홍보모델 피에스타.

재이 차오루 예지 린지 혜미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 피에스타도 게임 모델로 등장한다. 스카이라인게임즈는 자사의 디펜스 RPG게임 ‘수호삼국지’의 홍보모델로 인기 걸그룹 피에스타 발탁을 최근 알렸다.

스카이라인게임즈 측은 “톡톡 튀는 재미의 수호삼국지와 상큼하면서도 성숙한 이미지로 가요계를 종횡무진하는 피에스타의 이미지가 잘 부합해 홍보 모델로 결정했다”며 “5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해 피에스타의 홍보 영상과 화보 등을 단계적으로 공개하며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히어로즈 제네시스의 홍보모델 배우 김주현.
‘히어로즈 제네시스’의 홍보모델 배우 김주현.

모비릭스의 모바일 액션 RPG ‘히어로즈 제네시스’의 공식 홍보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주현도 게임 광고와 화보 촬영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모비릭스측은 “영화 판도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김주현은 최근 20시간이 넘는 광고와 화보촬영에도 불구하고 미소를 잃지 않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며 “메이킹 영상과 CF 영상 등을 통해 배우 김주현의 또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히어로즈 제네시스’는 1월 중순에 오픈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작 모바일게임 '로스트테일'에서는 홍보 모델로 ‘우아하게’ ‘TT’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트와이스를 발탁하는 등 게임업계의 홍보 모델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걸그룹이나 스타들의 메이킹이나 인터뷰 등의 영상 조회수는 순식간에 수천 건에서 수만 건을 돌파하는 등 초반 게임을 알리는데 있어서 유용하다”며 “여기에 게임이 뒷받침되면 상당한 플러스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