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자구구국 포럼, 대선출마 ‘천정배 띄우기’ 본격 돌입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06 17:42 KRD7
#자구구국 포럼 #천정배 #국민의당 #싱크 탱크 #부좌현
NSP통신-천정배 국민의당 국회의원 (국민의당)
천정배 국민의당 국회의원 (국민의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선 출마를 선언한 천정배 국민의당 국회의원의 싱크 탱크인 자구구국(自救救國) 포럼(준비모임 운영위원장 부좌현)이 천 의원 띄우기에 본격 돌입했다.

자구구국 포럼은 오는 8일 포럼 소속 수도권 운영위원 200여명이 참여하는 경기도 청계산 신년 산행에서 낡은 기득권 체제를 개혁하기 위한 ‘민심그대로 정치개혁 운동본부’ 발족을 결의하며 이와 함께 3대 정치개혁 과제를 선정, 실천을 위한 결의도 다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천 의원은 “천만 촛불시민, 오천만 국민의 한결같은 염원은 낡은 기득권 체제, 약육강식, 승자독식의 세상을 마감하자는 것이다”며 “이제는 함께 잘 사는 상생과 연대의 대한민국, 새로운 대한민국을 여는 것이 우리의 시대적 과제이고 국민의 열망이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천정배 싱크 탱크 자구구국 포럼의 3대 정치개혁 과제

자구구국 포럼 ‘민심그대로 정치개혁 운동본부’가 선정한 3대 실천과제는 ▲ 국민주권을 강화하기 위한 국민 발안제, 국민투표제, 국민소환제 도입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해를 극복할 수 있는 분권형 권력구조로 개헌 추진 ▲국회가 5000만 국민의 축소판이 되는 ‘민심 그대로 선거제’로 국회의원 선거제도를 개정하겠다는 것 등이다.

민심그대로 정치개혁 운동본부는 구체적 행동방향으로 입법 청원 및 촉구 서명운동을 전국적으로 실시해 국민 공감대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부좌현 준비모임 운영위원장(19대 국회의원)은 “민심그대로 선거제도는 10%얻은 정당은 10% 의석을, 30%얻은 정당은 30% 의석을 갖도록 해 사표 없이 표심 그대로 민의를 반영하는 것이다”며 “소수파에게도 민심 그대로 득표율에 따라 의석이 반영돼 다당제와 협치가 이루어지는 합의제 민주주의가 발전할 수 있다”고 3대 실천과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자구구국 포럼은 천정배 의원이 제시하는 ▲정의롭고 공정한 사회 ▲함께 잘 사는 조화로운 사회 ▲평화로운 한반도 등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대동과 상생의 사회로 나아가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자발적 지지자 모임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