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지, 첫 앨범 발매 ‘솔로 공식 데뷔’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7-01-24 00:09 KRD7
#수지 #솔로 #데뷔
NSP통신-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수지(본명 배수지)가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했다.

수지는 23일 밤 12시(24일 0시) 첫 솔로 미니 앨범 ‘Yes? No?’을 발매하고 타이틀 곡 ‘Yes No Maybe’를 비롯한 수록곡 전곡 음원을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앞서 지난 17일 선공개 곡 ‘행복한 척’으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하며 솔로 활동에 청신호를 밝힌 수지는 타이틀 곡 ‘Yes No Maybe’로 음원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수지의 첫 번째 솔로 앨범 타이틀 곡 ‘Yes No Maybe’는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명실상부 대한민국 여자가수 ‘미다스 손’으로 꼽히는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이다.

이 노래는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23살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박진영이 만든 곡으로 두 사람의 공감에 의해 탄생돼 기대감을 더해주고 있다.

수지의 첫 솔로 앨범에는 타이틀 곡 ‘Yes No Maybe’,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비롯 윤상이 소속된 1Piece, G.Soul, 어반자카파 멤버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음악적인 역량이 매우 뛰어난 뮤지션 아티스트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6곡의 노래가 수록됐다.

수지는 이번 앨범에서 ‘난로 마냥’과 ‘취향(Les Préférences)’ 두 곡의 작곡, 작사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한편 ‘Yes No Maybe’ 노래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말 홍콩에서 촬영된 것으로 왕가위, 장예모, 첸카이거 등 전세계 영화계를 풍미했던 90년대 중화권 포스트모던 영화들에 대한 오마쥬로 만들어져 몽환적이면서도 이국적인, 수지만의 색다른 매력이 담겼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