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재인, “정권교체는 여야간교체 아니라 재조산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2-14 14:20 KRD7
#문재인 #정권교체 #더불어 민주당 #한국프레스센터 #열린 자문단

“이번 대선은 조기 대선일 뿐만 아니라 인수위 과정 없다”

NSP통신-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자문단 10년의 힘 위원회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문재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자문단 ’10년의 힘 위원회’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문재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전 대표는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자문단 ‘10년의 힘 위원회’ 출범식 축사에서 정권교체는 여야 간의 교체가 아니라 재조산하(再造山河)라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우리가 해내야 하는 정권교체는 단순히 여야 간의 교체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며 “무너진 나라를 새로 일으켜 세우는 것, 저는 그것을 임진왜란 때 이순신이 한 말씀 ‘재조산하’라는 말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또 문 전 대표는 “10년의 힘이 정권교체를 넘어서 재조산하, 무너진 나라를 바로 일으켜 세울 수 있도록 그렇게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대선은 조기 대선일 뿐만 아니라 인수위라는 과정이 없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이어 “잘 준비돼 있지 않으면 다음 정부는 실패할 것이다”며 “우리 10년의 힘이 정권교체 뿐만아니라 새로운 제3기 민주정부가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또 정권교체 이후까지도 마치 인수위가 국정과제를 정리해 나가듯이 다음 정부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는 나침반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자문단 10년의 힘 위원회 출범식 후 자문단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문재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자문단 ’10년의 힘 위원회’ 출범식 후 자문단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문재인)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