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쉐보레 올 뉴 크루즈, RCAR 테스트 17등급 판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2-16 14:58 KRD7
#쉐보레 #올 뉴 크루즈 #RCAR 테스트 #자차보험료 #수리비

자차보험료 할인·동급 최저수준 수리비 기록

NSP통신-쉐보레 올 뉴 크루즈 제품 이미지 (한국지엠)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제품 이미지 (한국지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지엠 쉐보레(Chevrolet)의 ‘올 뉴 크루즈’가 최근 보험개발원이 실시한 RCAR(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 세계자동차 수리기술연구위원회) 테스트에서 동급 최고수준의 수리 손상성을 인정받았다.

신형 크루즈는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신차를 대상으로 자동차 보험료 산정을 위해 실시하는 RCAR테스트에서 국내 준 중형차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17등급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신형 크루즈 구입 고객은 자차보험료 할인과 동급 최저수준의 수리비로 차량 유지비 측면에서 혜택을 누리게 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국내 판매 신차 출시 전에 실시하는 RCAR 테스트는 경사벽에 차량 전면과 후면 15km/h 충돌 테스트 후 손상성, 수리성 평가를 통해 등급을 결정한다.

차량 손상과 수리성을 복합적으로 반영해 수리비를 산출하고, 최저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구분해 16등급을 기준으로 1개 등급이 올라갈 때마다 자차 보험료가 5%씩 할인된다.

NSP통신
NSP통신-쉐보레 올 뉴 크루즈 제품 이미지 (한국지엠)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제품 이미지 (한국지엠)

한편 올 뉴 크루즈는 최상급의 양산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 인도 개시 전까지 진행된 엄격한 품질 검사를 최종 완료하고 16일부터 한국지엠 군산공장에서 생산을 재개, 이달 하순부터 본격 출고를 시작한다.

또 올 뉴 크루즈는 차체의 74.6%에 이르는 광범위한 범위에 초고장력 및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고, 고 장력 강판보다 높은 인장강도의 소부경화강(PHS: Press Hardened Steel) 적용을 확대해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변형을 최소화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