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바이”…지문·홍채 바이오 공인인증 시행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3-14 14:27 KRD7
#신한은행(055550) #공인인증서 #홍채 #바이오 공인인증 #지문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은 지문, 홍채 등 바이오 정보를 활용해 모바일뱅킹의 거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를 시행한다.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는 신한은행의 대표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신한S뱅크를 통해 서비스 된다. 고객의 바이오 정보를 은행에 보관하지 않고 고객이 소지한 스마트폰의 안전한 보안영역에 보관해 생체 정보 제공에 민감했던 고객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기존 공인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바이오 공인인증으로 예금 및 대출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이번 시행될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는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등 삼성패스 지원 스마트폰에 지문 방식으로 우선 적용한 뒤 아이폰 및 기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서비스를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홍채 등 다양한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바이오 공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조회 및 자금 이체시 보안카드나 OTP 번호 입력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매년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하는 불편함이 개선되었다”며 “인증서 탈취 및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전자금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보안은 더욱 강화됐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