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바른정당, 문재인 측 ‘부산 대통령’발언 사죄 촉구

(입력) 2017-03-21 14:21:30 (수정)
(태그) #바른정당, #문재인, #부산 대통령, #지역 갈등, #오거돈
XMLNKR 국회위/정당

문재인측, “의도적인 지역 갈등 부추기기 중단”촉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바른정당은 21일 조영희 대변인 논평을 통해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측 오거돈 부산 지역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의 부산대통령 발언에 대해 사죄를 촉구하고 나섰다.

조 대변인은 “문재인 전 대표의 부산 출정식에서 오거돈 부산 지역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이제 다시 한 번 부산 사람이 주체가 돼 부산 대통령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발언을 했다”며 “ 망국적 지역감정을 기어코 선거판에 끌어들인 망언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역 행사였다고는 하지만 어떠한 선의로 포장하더라도 이 발언은 지역감정 조장 발언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며 “문 전 대표가 한 말이 아니라고 하지만 그의 출정식에서 그의 선대위원장이 한 말이다”고 지적했다.

또 조 대변인은 “게다가 문 전 대표는 이 발언에 웃으며 박수를 쳤다 한다”며 “만류를 해도 모자랄 판에 이 무슨 해괴한 경우인가”고 라고 비판했다.

특히 조 대변인은 “문 전 대표는 지난 2006년 지방선거 때도 ‘대통령도 부산 출신인데 부산 시민들이 왜 부산 정권으로 안 받아들이는지 이해 안 된다’는 발언을 한 일이 있다”며 “그 일로 엄청난 비난에 시달렸었는데 10년도 더 지난 지금도 반성은커녕 변한 게 없고 그의 머릿속은 온통 지역주의, 지역패권으로 가득 차 있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조 대변인은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국론분열을 막고 국민통합에 매진해야 할 엄중한 시기로 패권을 경계하고 협치와 연대를 모색해야 한다”며 “문 전 대표는 오거돈 위원장을 즉각 사퇴시키고 국민께 백배 사죄해야 할 것이다”고 촉구했다.

하지만 문재인 후보 측 김경수 대변인은 ‘정치권의 난독·난청을 우려한다’는 논평에서 “일부 언론과 정치권의 문재인 예비후보에 대한 무차별적인 비난이 도를 넘고 있다”며 “의도적인 지역 갈등 부추기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김 대변인은 “부산 선대위원장을 맡은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은 19일 부산 선대위 출정식에서 ‘우리 부산이 다시 한 번 함께 만들어내는 부산 대통령은 지역 구도를 타파하고 진정한 동서 화합을 만들어 낸 최초의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산 선대위원장을 맡게 된 사람으로서 정권교체와 동서화합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피력한 것이다”며 “문 후보도 이날 행사에서 ‘제 목표는 사상 최초의 통합대통령, 호남 충청 등 전국에서 고르게 지지 받을 수 있는 유일한 후보다. 모든 지역에서 함께 당선을 기뻐하고 축하할 수 있는 그런 후보라고 자신한다’고 분명히 밝혔다”고 해명했다.

따라서 김 대변인은 “이를 두고 ‘부산대통령’이라는 표현만 문제 삼아 일부 언론과 정치권이 지역감정 조장 운운하는 건 오히려 지역 갈등을 부추기는 말꼬투리 잡기다”며 “터무니없는 공세를 펴는 정당과 정치인은 오히려 특정 지역에 기대서 정치생명을 이어가려는 의도를 드러낸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보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daum news publish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NSP리포트
더보기
여행업, 중국 갈등 심화 중에도 아웃바운드 업황 양호
여행업, 중국 갈등 심화 중에도 아웃바운드 업황 양호
지난해 내국인 출국자수가 2284만명으로 16.5% YoY의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에도 11.0%의
아모텍, 전장관련 매출 꾸준히 늘어날 전망
아모텍, 전장관련 매출 꾸준히 늘어날 전망
아모텍 (052710)은 스마트폰, 자동차용 칩, 안테나, 모터 등을 생산하는 종합부품 업체다.
SKC, 필름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SKC, 필름 부문 수익성 개선 전망
SKC (011790)의 1분기 영업이익은 412억원(+0.6% QoQ)으로 기존 추정치 하회가 예상된다. 화학
[AD]spc
[AD]cj
[AD]corver
[AD]
[AD]우정사업본부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