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양유업, 희귀병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개발 보급 ‘눈길’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7-04-28 23:57 KRD7
#남양유업 #희귀병 #특수분유 #미숙아분유 #책임감

미숙아분유등 특수분유 개발에 전력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남양유업이 희귀병에 시달리는 환아들을 위한 특수분유를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수분유는 개발과정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수익성은 거의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이윤추구가 목적인 일반 기업들이 개발에 나서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남양유업은 국내 대표 분유 회사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특수분유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NSP통신

남양유업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간질 환자를 위한 ‘케토니아’, 미숙아나 저체중아를 위한 ‘미숙아 분유’, 알레르기성 질환 및 설사 등으로 고통받는 아기들을 위한 ‘XO 닥터’, ‘XO 알레기’ 등 다양한 특수분유를 개발하여 저가로 보급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09년 국제 특허를 출원한 세계 최초의 간질환자용 액상치료식인 "케토니아(KETONIA)"는 남양유업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흥동 교수, 일산 백병원 김동욱 교수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G03-8236672469

난치성 간질은 약물을 통해 장기간 치료를 받을 경우 정신 및 육체 발달을 저해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고 수술적 요법은 막대한 비용을 소모하게 되는 등 마땅한 치료법이 없는 질병이다.

남양유업의 케토니아는 이러한 난치성 간질의 발작 증세를 멈추고 장기적인 치료가 가능한 ‘케톤생성 식이요법‘을 가정에서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세계 최초로 액상 형태로 개발하여 영.유아 환자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남양유업은 2010년 10월,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과의 협약식을 통하여 가정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기 어려운 소아간질 환아 5명에게 ‘케토니아’를 무료로 지원해 오고 있다.

남양유업 이원구 대표는 "향후 지속적으로 툭수 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치료식 개발, 보급에 앞장설 것이며,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아기들에 대한 지원 또한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이원구 대표가 취임 당시 선포했던 ‘착한 경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주사랑공동체에서 운영하는 ‘베이비박스’에 분유를 지원하는 등 아동 유기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