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브릿지, 쌍용자동차 SUV G4 렉스턴에 커넥티드카 솔루션 온카 탑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5-29 09:06 KRD7
#유브릿지 #온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브릿지(대표 이병주)가 쌍용자동차의 플래그 십 SUV G4 렉스턴에 자사의 커넥티드카 솔루션인 oncar(구 카링크)서비스를 기본 탑재한다.

특히 유브릿지는 G4 렉스턴에 탑재된 oncar의 사용 편의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차량 탑승 시 스마트폰과 차량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커넥트’ 기능과 G4 렉스턴 고객을 위한 ‘전용 UX’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구글과 애플 솔루션의 경우 자사의 맵과 음악 등 일부 특정 서비스만을 지원할 뿐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아 대한민국과 같이 티맵, 멜론 등 강력한 지역 1위 서비스가 있는 국가의 경우 사용자들이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는 실정이다.

유브릿지의 oncar는 최근 이란 사이파 자동차를 비롯해 브라질의 현대차, 중동 및 러시아 등 지역의 기아차에 솔루션을 납품하는 등 oncar만의 강력한 차별화 포인트인 출시 국가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 호환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왔다.

G03-8236672469

유브릿지의 이병주 대표는"최근 자동화와 연결성이 극대화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차량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은 자율주행과 커넥티드 카 서비스가 핵심”이라며"커넥티드카 솔루션 분야에서 지금까지 구글과 애플의 솔루션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 시장을 지배해 왔지만 oncar만의 차별화된 진일보한 기능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 보다 치열하게 경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