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순천시, 그림책도서관 원도심 재생의 주요 공간으로 자리매김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5-31 15:40 KRD7
#순천시 #그림책도서관 #그림책 인형극 #연극체험 #임영택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
NSP통신- (순천시)
(순천시)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전국 제1호 순천 그림책도서관은 그림책 원화 전시회, 그림책 인형극, 전시안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찾아오는 순천의 새로운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림책 원화, 전문자료 등을 통해 어린아이들은 물론 가족들과 여러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왔으며 10만명 방문을 눈앞에 두고 있다.

그림책은 미취학 아동들이 읽는 책이라는 인식 때문에 도서관을 찾는 계층이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에게 집중돼 있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해 운영 중이다.

G03-8236672469

유치부 아이들과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는 그림책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통한 만들기와 그리기, 연극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그림책 학교를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 상당한 의미를 가지며 참여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글작문교실 초등반을 대상으로 김중석 그림책 작가가 그림 지도와 글 지도를 병행하면서 내 인생 그림책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다.

전문적인 교육을 원하는 그림책 관련 공부를 하는 청소년, 성인들을 위해서는 그림책평론가, 출판사 대표, 기획자 등을 초청해 그림책 깊이읽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의 그림책 전문기관과의 협력사업도 크게 늘어 서울시립대 디자인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 전공 학생들은 그림책도서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10월에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영택 순천시 도서관운영과장은 “이제 그림책도서관은 전 연령이 즐기고 참여하며 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도서관이 원도심 재생의 주요 공간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