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득구 경기연정부지사, “행복한 교육환경 만들겠다”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7-06-20 15:27 KRD7
#경기도 #강득구 #서영석 #간담회 #학부모

부천지역 학교장·학부모와 소통의 장 가져

NSP통신-강득구 경기도 부지사. (경기도)
강득구 경기도 부지사. (경기도)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교육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보다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 부지사는 서영석 경기도의회 교육위원과 함께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지역 학교장·학부모와 소통의 장을 갖고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지원 및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는 서진웅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 김영협 도시환경위원, 류재구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 및 부천지역 초·중·고 학교장 및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 앞서 부천 성주초등학교 학부모들로 구성된 놀이꾼 인형극 동아리에서 ‘서로의 몸과 마음을 아끼고 살펴요’라는 주제로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공연했다.

학부모들은 학교시설, 통학환경, 교육정책 등 자녀들의 교육 현장에서 피부로 느낀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을 건의했다.

강 부지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가 적극 지원하겠다”며 “경기도는 교육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보다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영석 교육위원은 “학부모님을 통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며 “말씀하신 내용들이 개선돼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6월 중 안양, 고양지역의 학부모와 소통하는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