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그린카·네이버랩스, IVI 플랫폼 설치·커넥티드카 서비스 구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8-17 11:38 KRD7
#그린카 #네이버랩스 #IVI 플랫폼 #커넥티드카 #AWAY
NSP통신- (그린카)
(그린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네이버랩스와 함께 업계 최초로 사용자 개인 환경에 최적화된 IVI(In-Vehicle Infotainment, 차량용 인포테인먼트)플랫폼 ‘AWAY’를 차량에 설치해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린카는 이번 ‘AWAY’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스마트 카 구현에 한발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IVI는 차량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 오디오 콘텐츠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빠른 길 찾기, 맛 집 정보 등 모바일 기기와 연동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기 또는 기술이다.

G03-8236672469

그린카와 네이버 랩스는 지난해 4월 IVI 플랫폼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4월 ‘2017 서울모터쇼’에서 시제품을 첫 공개한 후, 약 5개월 만에 ‘AWAY’라는 이름으로 그린카 차량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공개한다.

AWAY는 차 안의 인공지능비서 역할로 그린카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차량 이용을 돕게 된다.

AWAY를 탑재한 그린카 차량에는 24대9 화면 비율의 ‘헤드유닛 디스플레이(Head Unit Display)’가 설치된다.

그린카 탑승자는 차량 탑승 전 그린카 앱을 통해 본인의 아이디로 네이버에 로그인 하면 탑승 후 자신이 즐겨 듣는 네이버뮤직, 스포츠라디오 등을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를 통해 저장된 목적지까지 바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의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한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도 가능하다.

NSP통신-커넥티드카 서비스 (그린카)
커넥티드카 서비스 (그린카)

한편 그린카는 AWAY를 통해 이용자들이 어떤 공유차량을 이용하더라도 언제나 내 차와 같은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우선 연내 1000대의 차량에 AWAY를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향후 3000대까지 적용차량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며 그린카 이용자는 예약 시 AWAY가 탑재된 차량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