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연락처 통해 송금...신한은행 '간편송금 서비스' 마련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8-29 10:20 KRD7
#신한은행(055550) #송금 #신한S뱅크 #계좌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은 모바일 신한S뱅크를 통해 상대방의 계좌번호가 없어도 송금할 수 있는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연락처 기반 송금은 은행 계좌 정보 없이 핸드폰에 저장된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간편 송금 서비스다.

수취인은 핸드폰 문자 또는 모바일 메신저로 전송된 메시지를 통해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 금액수취가 가능하다.

G03-8236672469

신한은행은 기존 간편 송금 서비스에 수취인의 편의까지 더했다. 수취인이 은행 계좌가 없거나 송금된 돈을 곧바로 현금으로 받고자 하는 경우 송금 과정에서 신한은행 자동화기기(ATM)로 현금 출금할 수 있는 코드를 전송하는 방식을 추가했다.

신한은행은"신한S뱅크를 통해 상대방의 연락처만으로 송금을 보낼 수 있는 간편 송금에 수취인의 거래 편의까지 고려한 연락처 기반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와 손에 닿을 수 있는 은행 영업점 채널의 융복합을 통해 더 많은 거래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