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분야별 맞춤 채용...450여명 선발계획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9-06 14:30 KRD7
#신한은행(055550) #채용 #일자리 #취업 #고용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이 업무 특성에 맞는 인재를 선발하는 ‘분야별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직무는 ▲디지털·빅데이터 ▲글로벌 ▲IT ▲IB, 자금운용, 리스크 ▲기업금융, WM ▲개인금융 등 6개 분야로 나뉜다. 각 분야마다 맞춤형 채용 전형을 도입한다.

디지털·빅데이터 분야는 정형화된 자기소개서를 없애고 수행 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제출하도록 했다. 이는 지원자의 직무 역량 및 성장 가능성을 심도 있게 검증하기 위함이다.

G03-8236672469

또 기존 채용 공고에서 볼 수 없었던 채용 분야별 직무와 필요역량을 기술한 직무기술서도 제공한다.

아울러 채용관련 정보를 디지털 영상으로 제작해 전달하고 해외 지원자를 위해 화상 면접을 실시하는 등 디지털 매체를 채용 프로세스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입사원서는 직무와 관련 없는 항목은 삭제하고 분야별 직무와 관련된 역량 및 경험을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분야별로 현업 전문가들이 면접관으로 구성돼 해당 분야의 인재를 직접 선발한다.

이번 분야별 채용은 450여명과 전문직, 장애·보훈 채용 등을 포함해 올해 총 81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 입사원서는 오는 18일 까지다.

신한은행은 “이번 채용은 기존 획일화된 채용전형에서 벗어나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직무별 필요 역량을 집중적으로 평가함으로써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