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베트남 투자청, 베트남 진출기업 지원 협약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9-07 14:07 KRD7
#신한은행(055550) #베트남 #투자
NSP통신-신한은행 허영택 부행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도 냣 호앙 베트남 투자청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업무협약 체결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신한은행 허영택 부행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도 냣 호앙 베트남 투자청장(왼쪽에서 일곱번째)이 업무협약 체결을 마치고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는 모습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베트남 투자청과 베트남 진출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베트남 기획투자부가 한국기업의 베트남 투자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로 베트남 외국계은행 중 1위 은행인 신한은행을 선택해 이뤄졌다.

향후 신한은행은 베트남 기획투자부 및 투자청과 함께 한국 기업의 베트남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협업하는 한편 베트남의 투자정책과 관련 법률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신한은행은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운영중인 ‘한국기업 투자지원센터’에서도 체계적인 금융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과 한국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방문 중인 베트남 기획투자부 응웬 찌 쭝 장관도 함께 참석했다.

협약식을 마친 후 베트남 기획투자부 주관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응웬 찌 쭝 장관을 비롯한 방문단과 베트남에 진출한 11개 국내 기업의 CEO 및 임원들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허영택 신한은행 글로벌 부문장은 “베트남은 한국기업의 투자가 활발한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현지 금융지원이 꼭 필요하다”며 “신한은행 글로벌데스크와 신한베트남은행의 연계를 통해 베트남 진출 기업들에게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