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야 공동주최 ‘강제적 셧다운제’ 관련 찬반 토론회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9-13 16:10 KRD7
#강제적셧다운제 #찬반토론회 #여야공동주최
NSP통신-김병관 국회의원.
김병관 국회의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시행 6년을 맞은 강제적 셧다운제에 대한 다양한 입장을 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바로 9월 14일 14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강제적 셧다운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라는 주제로 열리는 것.

이 자리는 김병관, 제윤경(이상 더불어민주당), 김세연(바른정당), 김성식(국민의당), 추혜선(정의당)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정책토론회는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인식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강제적 셧다운제가 청소년 보호와 청소년의 행복추구권 및 문화콘텐츠 이용의 자율성 등과 서로 충돌할 수 있다는 점을 진단하면서 제도 유지가 계속해서 필요한지 등에 대해 찬반토론이 진행한다.

G03-8236672469

이번 정책토론회는 학계, 학부모, 게임업계, 시민단체가 참여하여 셧다운제를 둘러싼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발제에는 아이건강국민연대 이용중 대표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동연 교수가 나서서 강제적 셧다운제의 찬성과 반대 입장을 각각 발표한다. 토론자는 탁틴내일 이현숙 대표, 마상소프트 강삼석 대표, 한국NVC센터 강지명 박사가 참여하고 토론회 좌장은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의 권헌영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토론회를 공동주최하는 김병관 의원은 “강제적 셧다운제에 대한 진단과 논의의 시작은 게임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대한 시각에서 출발해야 한다”면서 “게임에 대한 인식 재고와 바람직한 게임의 이용 문화 조성 방안을 모색하면서 시행된지 6년이 된 강제적 셧다운제를 폭 넓게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고자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