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소프트 사회공헌에 3년간 500억 기부…김택진 대표 “다양한 꿈을 상상하는 사회 보태고 싶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9-22 13:40 KRD7
#엔씨소프트(036570) #사회공헌 #김택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사회공헌을 준비해 왔다. 다양한 꿈을 상상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어린이 창의 체험 교육과 창작자의 작품 활동 지원을 위해 향후 3년간 5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등은 9월 22일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사회 공헌 방안을 의결했다.

G03-8236672469

엔씨소프트는 ‘Next Creative Space for Children & Arts(가칭, 이하 넥스트 크리에이티브)’라는 혁신적 공간과 프로그램을 만들고 우리 사회가 보다 창의적인 무대가 되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넥스트 크리에이티브 공간과 프로그램은 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 통합 체험 등 직접 손으로 만지고 실험하면서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그 중 소외된 학생들을 우선으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학습과 새로운 경험을 위한 공간 및 프로그램 개발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엔씨소프트문화재단(재단)이 ▲소외계층 아동 MIT 과학특별프로그램 운영 ▲아동 양육시설 공부방 제공 ▲특수학교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넥스트 크리에이티브는 이러한 공간과 프로그램의 역할을 창의성 체험과 창작 영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까지 500억원의 기금을 재단에 지정 기부한다. 재단은 혁신 공간을 구축하고 관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맡는다. 재단은 지난 6년간 진행해 온 사회적 약자 지원 사업을 넥스트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과 유기적으로 연계할 방침이다.

재단은 국내외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를 선정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부지 선정 및 설계 ▲건축 및 시범 운영을 거쳐 ▲2020년 하반기에 혁신 공간을 공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