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ad]nspna.com_goodgamestudios.com
dowjones
인쇄하기기사크게보기기사작게보기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컴투스 SWC 지역본선 대회 개최…LA 파리 등 열기

(입력) 2017-10-10 14:34:35 (수정)
(태그) #컴투스(078340), #서머너즈워, #SWC
XMLYKR 게임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2017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이 주요 지역 본선 대회를 마무리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 SWC가 로스앤젤레스(이하 LA), 뉴욕, 파리, 도쿄 등 지역 본선을 마치고 해당 지역 대표 선발을 완료했다.

먼저 북미에서 한 주 간격으로 열린 LA와 뉴욕 본선에서는 경기를 보기 위해 수백 명의 관객들이 현장을 찾았다. 특히 선수들의 열띤 경기가 온라인으로 중계 됐으며 SWC LA는 트위치 라이브 동시 시청수가 약 3만 건에 육박하고 LA와 뉴욕 본선 중계 당시 컴투스 채널 조회수만 약 100만 건에 이르는 등 대회에 대한 현지의 뜨거운 열기를 가늠케 했다.

이어 7일 유럽의 거점 지역인 파리에서 개최된 SWC 파리에는 1000여명의 다양한 국적의 관객들이 현장을 방문해 경기장을 가득 채웠다. 경기는 각 지역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해설을 통해 영어·프랑스어·독일어·러시아어·이탈리아어로도 온라인 생중계 됐으며, 해당 영상들은 하루 동안 약 유튜브 3만8천여 건, 트위치 6만5천여 건의 누적 시청수를 올리며 열띤 반응을 얻었다.

같은 날 열린 SWC 도쿄는 독특한 경기 방식으로 이목을 모았다. 대회는 선수들이 가면을 쓰고 경기에 참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패한 선수들은 가면을 벗고 얼굴을 공개해 색다른 재미도 선사했다.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SWC’는 선수들 간의 경쟁을 넘어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총 9개 주요 지역에서 전세계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오는 14일 SWC 서울 본선과 17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본선을 거쳐 총 16명의 지역 대표를 선발,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SWC 월드 파이널에서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한편 오는 1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되는 SWC 서울 본선에서는 예선전에서 선발된 총 8명의 본선 진출자들의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된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쇄하기크게보기작게보기

 

 

[AD]
daum news publish

 

 

 

한국전력

 

 

 

NSP리포트
더보기
코스닥 시가총액, 232조2천억원으로 사상최고치
246075번 기사 사진
코스닥 시가총액, 232조2천억원으로 사상최고치
20일 코스닥의 시가총액이 232조2000억원으로 사상 최...
네이버 지원 신진 디자이너들, 17만달러 수출 계
246073번 기사 사진
네이버 지원 신진 디자이너들, 17만달러 수출 계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지원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
우리은행, 가을 소풍 이벤트 실시
246059번 기사 사진
우리은행, 가을 소풍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가을을 맞아 ‘가을소풍’ 이벤트를 23일...
[AD]농협은행
[AD]LG유플러스
가장 많이본 뉴스

 

NSP통신 전국지사모집more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전국 취재본부및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대구, 부산,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2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