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서울숲 조성위한 성수동 레미콘 공장 이전협약 체결

NSP통신, 현지용 기자, 2017-10-18 11:39 KRD7
#서울숲공원화 #삼표산업성수공장이전협약 #박원순시장 #성수동삼표레미콘공장 #현대제철
NSP통신-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 파노라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공공개발센터)
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 파노라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공공개발센터)

(서울=NSP통신) 현지용 기자 = 서울시는 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을 오는 2022년 6월까지 이전‧철거하고 철거 부지 2만7828㎡를 포함한 서울숲 일대를 공원화하는 개발구상을 내년 2월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박원순 시장은 오전 11시 서울시청에서 성동구 구청장, 부지 소유주인 현대제철, 삼표산업 각 대표들과 공장 이전‧철거를 확정하는 내용의 ‘서울숲 완성을 위한 삼표산업 성수공장 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10일 협약 체결을 앞두고 운영사인 삼표산업이 부지 소유주인 현대제철과 공장 이전‧철거에 대한 보상문제 등에 대해 추가적인 협의‧조율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불참하면서 잠정적으로 연기됐던 협약을 3개월 만에 체결한 것.

G03-8236672469

협약서에는 현 공장의 이전 및 철거완료를 명시했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토지 감정평가, 이행담보 등 구체적인 사항에 추가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에서 공장 이전‧철거를 2022년 6월 30일까지 유예한 것은 성수동 공장의 대체부지 검토와 공장 근로자 및 레미콘 차량 운전자(지입차주) 등에 대한 대책마련 등을 위한 이유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내년 2월까지 서울숲을 도시재생을 위한 공원 뿐만 아니라 승마장, 유수지 등 주변시설 부지까지 포함한 통합적인 공간계획을 세울 계획이다.

NSP통신-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공공개발센터)
성수동 삼표레미콘 공장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공공개발센터)

NSP통신/NSP TV 현지용 기자, nspj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