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산업부, 한미FTA 개정 관련 공청회 개최…방청객 발언기회 제공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7-11-09 13:47 KRD7
#산자부 #산업통상자원부 #한미FTA #공청회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관련 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1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는 통상조약의 체결 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 제7조에 따라 통상조약 체결을 위한 계획 수립에 앞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 의견 청취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공청회는 한미 FTA 개정 추진경과 및 한미 FTA 개정의 경제적 타당성 검토에 대한 발표에 이어 통상 분야 전문가간의 종합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전문가 토론에서는 학계, 연구기관, 시민단체 등 각계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한미 FTA 개정의 타당성, FTA 개정 추진전략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방청객들의 발언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산자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내용은 종합적으로 검토해 한미 FTA 개정과 관련한 통상조약 체결 계획의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10일 공청회에 추가해 각 업종별 유관부처 주관 간담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한미 FTA 개정 관련 논의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황기대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