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성제 의왕시장, 대한민국 최고경영자대상 수상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11-15 13:17 KRD7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 #공공혁신 #리더십
NSP통신-대한민국 최고경영자대상 수상 모습. (의왕시)
대한민국 최고경영자대상 수상 모습. (의왕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김성제 의왕시장이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디지틀조선일보 주최·주관으로 열린 시상식은 매년 창의적인 마인드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각 분야 최고경영자를 선정하고 있으며, 김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시장은 민선5기 시장으로 취임한 뒤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과 종합관광단지 개발, 첨단 자족도시 기틀 마련 등 친환경 명품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며 혁신적인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의왕시는 현재 백운밸리, 장안지구, 포일지구, 고천 행복타운, 초평뉴스테이, 의왕테크노파크 등 대규모의 개발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작년 4월 개장한 의왕 레일바이크는 개장 1년 7개월 만에 탑승객 40만 명을 돌파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 유망관광 10선에 선정되는 등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지로 급부상했다.

여기에 올해 말까지 짚라인, 어드벤처 체험장을 설치하고 내년 초까지 대규모 캠핑장(야영장)을 개장해 레일바이크를 중심으로 한 왕송호수공원 일대를 체류형 종합관광단지로 만들 계획이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의왕시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시의 도시 경쟁력과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김 시장은 시상식에서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의왕시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교육·문화·복지 등이 어우러진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친환경 생태자족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