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정사업본부, 외화배달 우편서비스 본격 제공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1-22 09:48 KRD7
#우정사업본부 #외화배달 우편서비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는 KB국민은행과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접목한 외화배달 우편서비스를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제공한다.

외화배달 우편서비스는 국민은행 이용고객이 환전 신청 후 받고자 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외화현금을 우체국에서 직접 배달해 주는 신규서비스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9월18일 KB국민은행과‘외화 현금배달 우편서비스 ’MOU를 체결했었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 전지역과 성남 분당지역이다. 환전을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이틀 후 열흘이내에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배달된다. 배달일은 평일만 지정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외화배달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외국통화는 미국달러, 유로화, 일본엔화, 중국위안화, 태국바트화, 홍콩달러로 총 6개 통화다. 원화를 기준으로 150만원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수령할 때는 신청인 본인만 외화현금을 받을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 강성주 본부장은“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O2O서비스”라면서,“4차 산업혁명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우편사업에 O2O 서비스를 접목시킬 수 있는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