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시정 마무리하는 남유진 시장에 시민들 따뜻한 성원보내

NSP통신, 김우찬 기자, 2018-01-16 18:47 KRD7
#구미시 #남유진 #경북도지사 #신년간담회

행정은 행정가가 해야~~~

NSP통신

(경북=NSP통신) 김우찬 기자 = 경북도지사 경선 준비를 본격화한 남유진 구미시장이 연일 현장에서 소통을 이어가는 가운데 시민들의 따뜻한 환영을 받으며, 신년간담회 2일차를 맞은 남 시장은 공단지역을 방문해 주부, 노인, 기업인, 군인, 경찰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만났다.

시민들은 “투자유치 17조 원, 일자리 8만개 창출 등 그동안 구미가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대단한 성과를 거뒀다”며 “이는 남 시장이 중앙정부의 정통관료출신으로 남다른 행정력과 폭넓은 중앙인맥을 가졌기에 가능한 일, 역시 남유진이야말로 행정의 달인”이라 말하고 “행정은 행정가야 해야 한다”며 남 시장의 행정능력을 인정했다.

또 경찰 관계자는 “구미는 지난 12년동안 꾸준히 CCTV를 확충해 2천여개까지 늘려서 그 어느 곳보다 안전한 도시가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고,“안전한 도시에서 산다는 것은 시민들로서는 큰 복인 점”을 덧붙이자 참석한 시민들의 박수가 쏟아졌다. 구미시는 ‘2017 치안성과 평가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해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이날은 20-30대의 청년들이 남 시장을 응원하며 빨간 목도리를 두르고 간담회장을 방문해 응원 메시지가 담긴 켈리그라피 액자를 선물했다.

한 여성은 남 시장에게 핸드크림을 선물하며 직접 손에 발라 주는 가하면, 한 남성은 남유진 3행시로‘남다르게! 유별나게! 진짜로 구미를 위해 일했다!’라고 외치는 등 남 시장에 대한 진심어린 애정과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밖에도 시민들은 강동문화복지회관 건립, 낙동강 수상레포츠체험센터 설치, 인동 도시숲, 학서지 생태공원 조성, 양포도서관 건립 등 그동안 시민들의 요청사항들을 귀담아 듣고 숙원사업들을 추진해 준데 대해 감사를 전했다.

남유진 시장은 “최근 구미는 인구 증가, 수출 증가 등의 좋은 징조들이 보이고 있다. 모두 희망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 12년 동안 시민들께서 보여주신 넘치는 시민 사랑은 큰 빚이자 축복이다. 365일 24시간 더 낮은 곳으로, 시민들이 계신 더 뜨거운 현장에서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우찬 기자, chan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