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영건설, 국내 최초 하수고도처리 환경신기술 인증 획득

NSP통신, 위아람 기자, 2018-01-23 08:45 KRD7
#태영건설(009410) #하수처리장 #환경신기술

하수처리장 건설 운영비·에너지 소모량 획기적 감소

NSP통신-AGS-SBR 공정도 (태영건설)
AGS-SBR 공정도 (태영건설)

(서울=NSP통신) 위아람 기자 = 태영건설이 환경부로부터 벨트형 필터로 호기성 그래뉼 슬러지 농도를 유지하는 연속 회분식 하수고도처리기술로 환경신기술 인증(제537호) 및 기술검증(제219호)을 받았다.

이 기술은 기존에 일반적으로 하수고도처리 공법에 사용되었던 활성슬러지(하수를 처리하는 미생물)를 입상화시킨 호기성 그래뉼 슬러지를 이용한 하수고도처리기술이다.

또한 기존 생물학적고도처리 공법 대비 수질 처리 속도가 빠르고 처리효율이 우수하고 미생물 침전성이 빨라져 하수처리장 건설 및 운영비, 에너지소모량 및 건설부지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G03-8236672469

하수의 질소 처리효율이 높아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방류수 수질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공법은 태영건설이 롯데건설, 블루뱅크와 공동으로 환경부 환경산업기술원의 글로벌탑 하폐수 고도처리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했으며 용인시 천리하수처리장에 3,000㎥/일 규모의 테스트 베드를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윤규 태영건설 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신기술은 현재 국내 하수 수질이 높아지고 하수량이 증가돼 하수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기존 하수처리장 개량 및 노후되는 하수처리장 신설 등에 다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이라며 “차세대 하수처리기술의 핵심기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위아람 기자, moonrisen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